오늘 브레이크에듀에서는 2년과정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하면서 실무중심의 다양한 테크를 배울수 있는 미국대학교 Full Sail University 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플로리다 주 올랜도의 윈터파크에 위치한 풀세일 대학교는 미국내에서는 Music Recording School로 가장 높은 인지도를 보여주는 학교 입니다.

음악 및 영화 게임 분야의 학업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실무 중심의 수업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Fullsail University 는 1979년 ‘Fullsail Recording Workshop’이라는 이름으로 설립, 이듬해 1980년 지금의 올랜도 윈터파크쪽으로 이전 26만평 규모의 캠퍼스 곳곳이 스튜디오처럼 꾸며져 있으며

Arts&Design, Business, Film&Television, Games, Media&Communications, Music&Recording, Web&Technology, Sports Marketing&Media 8개 전공분야의 준학사, 학사, 석사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대학교 풀세일대학교(Fullsail University)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실무중심의 수업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수와 관련사업 전문가가 함께 커리큘럼을 짜고 소규모로 수업이 진행되는데요,  특히 풀세일 대학교 교내 라이브공연장에서 수많은 스포츠, 음악공연 등의 엔터테인먼트 행사들이 진행되기 때문에 이벤트는 관련학과 학생들은 학업기간 다양한 실무 프로젝트를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풀세일대학교 곳곳은 실제 산업분야에 사용되는 수준의 시설과 장비 및 교재로 현장감 있는 수업이 가능하며 학업기간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재료비가 모두 학비에 포함되어 있어 학비 이외 추가비용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풀세일대학교는 다른 미국 대학교 학사일정과 달리 매달입학이 가능하며, 입학후 학사 20개월 / 석사 12개월의 짧은 기간으로 학사 또는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한데요, 약 2년과정이다 보니, 전문대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지만 Fullsail University는 한달에 1~2과목을 공부하면서 학사과정 120학점을 이수 후 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미국대학교 처럼 수강신청을 직접 하는 것이 아니라 전공에 맞춰 이미 커리큘럼이 짜여져 있으며 방학기간 없이 타이트하게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가능하답니다 ^^

 

 

 

Fullsail University 전공을 살펴보면 알수 있듯이, 영화나 음악, 게임 등등..모든 분야가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서 수업을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학업기간 과제 및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해야 하는 굉장히 타이트한 일정이긴 하지만 학생분들의 만족도는 굉장히 높은 편입니다.

 

풀세일대학교 학비는 $56,000 ~$77,500 인데요, 상대적으로 비싸보이지만, 연간학비가 아닌 전체 학부과정 비용으로 미국대학교 연간학비가 $25,000 ~ $40,000 정도로 4년과정을 계산해보시면 오히려 더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풀세일 대학교에서는 다양한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어서 미국유학 비용을 줄여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대학교 Full Sail University 의 모든 전공은 포트폴리오 없이 지원가능하며, 영어성적이 부족하신 분들도 학교에서 영어과정을 듣고 진학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출국이 가능합니다. 미국대학교에 대한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브레이크에듀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