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스위스, 네덜란드, 이탈리아 까지 해외대학 진학 전문 유학원 브레이크에듀에서 최근 저희 쪽으로 가장 많이 문의오시는 전공 중 하나인 스포츠 관련 학과로 해외대학에 대해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까요?

스포츠 관련 전공으로, 해외대학에 진학하고 하실 때 가장 많이 비교하시는 국가가 바로 영국과 호주랍니다.

먼저 영국의 경우, 몇년 사이 프리미어리그로 진출하는 국내선수들도 많아지기도 하고, 유럽 스포츠 산업의 위엄을 보여주듯 스포츠 관련학과로 굉장히 세분화 되어 있으면서 전통있는 영국 대학교들이 많이 있습니다.

 

 

스포츠 관련 학과로 세계대학 랭킹 1위의 대학인 러프버러대학교 영국대학교는 학교 전체가 스포츠 관련 기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워낙 이 분야로 특화된 학교이다보니 다양한 인맥을 쌓기가 좋은 환경이다보니 영국대학교에서 스포츠 관련 마케팅이나 매니지먼트 쪽으로 공부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편입니다.

 

 

영국의 경우, 프리미어리그를 중심의 축구 산업이 큰 반면, 호주의 경우 테니스, 승마, 럭비, 수영 등 주요 스포츠 대회들을 개최하고 있으며 공교육에서도 체육관련과목을 심도 있게 교육하고 있습니다.

 

호주의 다양한 도시 중, 특히 멜번의 경우 ‘호주 스포츠의 수도’ 라고 불릴정도로 테니스 챔피언쉽, F1, 멜번 컵 등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가 진행되는 곳입니다.
호주 대학교 중 스포츠관련 학과로 잘 알려진 곳이자 디킨대학교 Deakin University 입니다.

스포츠경영학의 리더라고 알려질 정도로 스포츠 매니지먼트 분야로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는 곳이자, 관련 학위의 졸업생 연봉 분야에서 세계 5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호주대학교 Deakin University는 스포츠매니지먼트 과정은 크게 경영학과 안에 속해있어 학위에 Bachelor of Business 내에 세부전공 Sports Management 가 명시되어 나오게 됩니다.

 

영국대학교 및 호주대학교 진학시 파운데이션 또는 디플로마 과정을 이수 후, 진학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