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PP 젤리쌤입니다!
캐나다 중고등학교 세컨더리 조기유학 프로그램인 BUPP 의 10기 학생들의 합격결과가 매일 매일 나오고 있어서 공지가 따라가질 못하고 있네요^^
오늘 진짜 진짜 너무 너무 뿌듯하고 멋진 합격결과 공유합니다.
바로!! 요크대학교의 비지니스 스쿨인 슐릭 비지니스 스쿨에서 합격케이스가 나왔습니다!!

이번에 슐릭 합격까지 나오면서 BUPP는 캐나다 3대 비지니스 스쿨인 토론토대학교의 로트만비지니스 스쿨, 웨스턴의 아이비 비지니스쿨까지 모두 케이스를 갖게 되었습니다^^

캐나다 3대 비지니스 스쿨

Ivey Business School
Rotman School of Management
Schulich School of Business

 

비지니스 스쿨이란?
(수학을 잘해야만 진학이 가능)

그 동안 BUPP 에서 아이비나 로트만 비지니스 스쿨에 합격결과가 나올 때마다 비지니스 스쿨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하긴 했는데요
슐릭 비지니스합격결과가 나온 기념으로 다시 한번 비지니스 스쿨에 대해서 핵심만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비지니스 스쿨하면 한국으로 번역했을 때 경영학을 생각하게 됩니다. 요즘같이 ‘문송합니다’ 로 대변되며 인기가 시들고 있는 문과계열의 경영학이 비지니스 스쿨이라고 하면 바로 관심이 없으실 것입니다.
그러나~! 서구권의 비지니스 스쿨은 대체로 금융이나 진짜 회사경영을 위한 전반적인 학업을 합니다.
캐나다만해도 문과 이과 구분이 없기 때문에 비지니스 스쿨이 문과다 이과다 규정하기 어렵지만 꼭 구분해야한다면 이과에 가깝습니다.

비지니스 스쿨 입학을 하려면 고등학교 내신 중 수학이 정말 중요합니다.
오늘 합격 케이스는 슐릭이니까 슐릭을 중심으로 살펴보면 accounting, marketing, finance, organizational behaviour and strategy 를 중심으로 수업이 구성되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즉 고등학교 때에도 수학을 잘 해야 슐릭에 입학해서도 학업을 따라갈 수 있다는 뜻입니다

 

비지니스 스쿨에서 무엇을 공부할까?

보통 슐릭같은 명문 비지니스 스쿨들은 기업의 임원이나 경영인들을 만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고, 투자회사나 금융업 분야로 진출에 적당하게 짜여져 있습니다.

 

​슐릭비지니스 스쿨 학년별 커리큘럼!

주요 글로벌 기업의 임원진, 월 스트릿, 홍콩, 싱가폴 같은 금융산업 쪽이 졸업 후 기대할 수 있는 직업 분야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 마디로, 고연봉의 우수한 인재들이 모여있는 분야로 진출하게 된다는 것이죠

​가끔 슐릭비지니스 스쿨이나 아이비, 로트만 비지니스 스쿨의 커리큘럼들을 쭉 살펴보다보면 너무 궁금하고 진짜 다양한 국적의 똑똑한 학생들이 함께 이런 커리큘럼을 공부한다면 얼마나 시너지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물론 진짜 대단한 학생들과 함께 하면서 힘든 부분도 있겠지만 정말 많이 배울 것이라 생각됩니다.

명문 비지니스 스쿨들은 워낙에 금융산업계열이나 주요 기업의 임원진들이 거쳐가는 하나의 코스 이기도 했고, 그 만큼 핵심적인 역량을 심어주는 학업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보니까 그간 대학 전체 전공에서도 가장 입시가 어렵고 인기가 있는 전공이었습니다.

슐릭의 경우 실제 1~2학년때 여러가지 지식을 배우고 나면, 진짜 찐공부는 3~4학년에 하게됩니다.

​슐릭 커리큘럼을보면 3~4학년에 Strategic Management와 Intergrative Business Simulation 에 대해 공부하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명문 비지니스 스쿨들이 이런 시물레이션과 전략 프로젝트 수업을 많이 합니다.
이건 정말로 같이 공부하는 학생들이 다 높은 수준이어야 가능한 커리큘럼이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비지니스 스쿨은 명문 비지니스 스쿨을 가는 것과 아닌것에서 차이가 크게 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들~ 캐나다의 이 3대 비지니스 스쿨에 진학하고 싶어합니다만, 당연히 입학조건이 매우 높고 까다롭습니다.

비지니스 스쿨 졸업 후 취업 분야 및 연봉은?

아이비가 오래 되기도 하고 하버드 비지니스 스쿨이랑 비슷한 스타일의 교육을 제공하다보니까 캐나다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았고, 로트만은 워낙에 토론토대학교 비지니스 스쿨이니까 마찬가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슐릭은 이 두 학교에 비해서는 명성이 알려진지 오래되진 않았지만, 비교하는게 의미가 있나 싶을 만큼 최고의 수업을 제공하고 있고, 실제 졸업생들의 퍼포먼스도 매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슐립 졸업생들이 일하고 있는 산업 분야를 보면 비지니스와 회계 관련된 분야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6개월 안에 88%가 일자리를 찾았고, 평균 연봉은 $ 57,000 정도 됩니다.

그리고 산업 분야별 연봉을 보면 확실히 Finacial 쪽이 높네요
공대도 그렇고 비지니스도 그렇고 수학을 못하면 높은 연봉을 받기 어려운 시대인것 같습니다

참고로 캐나다의 수학은 한국같이 힘들진 않습니다.
대신 한국의 수학에 맞춰서 공부를 중상위권으로 해왔다면 캐나다 고등학교로 갔을 때 정말 수학에 대한 큰 부담없이 재미있게 잘 할 수 있습니다.
BUPP가 세컨더리 전문 조기유학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고2~고3때 오는 학생들이 많은데 캐나다에 와서 수학에 흥미를 갖게 된 케이스들이 많습니다.
BUPP After School 에서 특히나 역대 BUPP 선배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데 가장 큰 공로가 있으신 수학선생님이 가르칠 예정이라
특히나 수학 공부를 제대로 다시 하고 싶다면 BUPP와 함께 캐나다조기유학을 해주세요^^


오늘 슐릭 비지니스 합격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캐나다유학의 가장 큰 장점은 입시에 의미없는 경쟁을 하지 않아도 된다.
대학 수준이 세계 최상위권이다.
국제학생도 대학졸업후 케네디언과 차별없이 취업하고 거주가 가능하다!

브레이크에듀 유학원은 수년간 대부분의 영어권국가의 대학 입시 업무를 해봤지만 정말 그 어떤 국가와 비교해도 캐나다는 한국학생들 입장에서 매력적이고 합리적이라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
BUPP는 캐나다 대학 입시에 대해서 만큼은 국내에서 가장 초창기부터 진정성있는 교육을 제공했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우리 학생들이 이렇게 좋은 대학에 들어가서 너무나도 열심히 잘 공부하며 지내고 있어 보람있고 뿌듯하네요

오늘 오전에 태원쌤이 지금 캐나다 대학교랑 영국대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이랑 줌 미팅을 했어요
가끔씩 동문방을 통해서 공지하고 시간 되는 동문들이랑 태원쌤이 다 같이 줌으로 만나서 이야기를 합니다.
서로 다른 대학교, 다른 전공이지만 같은 BUPP 동문이다보니 대학 생활의 꿀팁에 대해서도 나눌수 있고 걱정이나 앞으로의 계획 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합니다. 공개되지 않고 동문끼리니까 할 수 있는 진짜 리얼한,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우리 학생들의 이야기이죠!
그런데 정말 우리 학생들이 대학생활을 하면서 학업도 마음도 성장하는 모습이 보여서 태원쌤 말로는 울컥했다고 하네요 ㅎㅎ

​우리 학생들 진짜 자랑스럽고 너무 멋지게, 그리고 지금이 얼마나 좋은 기회인지 알고 부모님께 감사하는 모습을 보면 진짜 BUPP 프로그램 만큼은 계속 최선을 다해서 잘 만들어가야겠다 생각이 듭니다^^

슐릭 비지니스 스쿨 합격한 학생 너무나도 축하합니다!
아직 더 발표할 대학들이 있어서 최종 선택은 좀 더 지켜보고 하게되겠지만 앞으로의 대학생활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