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컬리지 유학시 가장 선호하시는 전공이 요리, Hospitality , 유아교육 그리고 의료분야 입니다.
특이한 점은 범용성이 좋아 일반 종합대학교에서 많은 학생들이 비지니스를 전공을 선택하는 것과는 대조적으로 캐나다컬리지에서는 비지니스 쪽으로는 추천을 많이 하는편이 아닌데요. 비니지스 계열 중 에서도 회계나 인사관리  쪽은 현실적으로 캐나다컬리지 졸업 후 취업이 상당히 어렵기 때문 입니다.

 

컬리지에서 비지니스를 전공한 학생들이 취업이 어려운 이유 중 하나는 4년제 대학교 학생들과 경쟁을 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종합대학교 학생들과 비교해 컬리지 학생의 경우 전공관련 지식 뿐만 아니라 영어실력에서도 경쟁 우위에서 밀릴수 밖에 없기 때문에 캐나다유학후이민까지 내다보시는 분들이라면 한번더 신중하게 생각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럼 컬리지 학생들은 비지니스 관련전공을 무조건 포기해야할까요? NO NO!!

비지니스 계열이지만 일반 비지니스 전공과  IT 기술이 결합된 센테니얼컬리지의 의료행정 / 또는 보건행정 학과를 주목 해주세요!

 

 

의료행정학과 또는 보건행정학과 라고 하는 이과정은 의료계통의 행정업무와 의료분야 경영을 바탕으로 기본적인 의료지식과 컴퓨터 기술이 함께 요구되는 의료사무원을 길러내는 과정으로 , 의학계통지식을 바탕으로 하지만, 환자의 직접 진찰하고 관리해주는 의사와 간호사 직업군과 달리 의료행정학과에서는 병원 내의 전반적인 사무업무 및 경영관리 시스템, 고객관리 등을 배우게 됩니다.

 

센테니얼컬리지 OFFICE ADMINISTRATION – HEALTH SERVICES 병원행정학과 입학정보

 

기간:  2년 / 4학기제

입학시기 : 9월 / 1월

입학조건 : 고등학교 졸업 , 고3 영어

영어조건 : IELTS 6.0 / TOEFL 80점

* 영어점수가 없는 경우 센테니얼컬리지과 계약된 사설어학원 패스웨이 또는 대학부설 영어과정 수료로 대체 가능

 

 

캐나다 센테니얼컬리지 의료행정학과에서는  기본적인 사무능력 뿐만 아니라, 캐나다의 의료법과 의학용어 뿐만아니라 4학기에 걸쳐서 컴퓨터 및 키보드 관련 공부를 하게 되는데요, 차트 및 서류 정리같은 행정처리를 해야 하는 부분이 많다보니 능숙한 컴퓨터 실력이 요구 됩니다.

또한 환자 및 의사와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높은 영어 실력이 요구 되기 때문에 캐나다 유학 기간 영어실력을 높이는것도 또한 성공적인 유학후이민을 위한 필수조건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센테니얼컬리지의 병원행정학과 졸업후 전망

 

병원행정학과 졸업 후  병원, 클리닉, 의사사무실, 의료실험실, 수의학클리닉, 건강관리관련 기관으로 취업가능하며 Athabasca University, Davenport University, Kookmin University , New Brunswick, University , Ontario Institute of Technology, University 로 편입학 후 학업을 이어나가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