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컬리지의 경우 처음 지역사회주민을 교육학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다보니 설립초기 대부분 비슷한 전공을 제공하고 있지만 시대흐름에 맞춰서 새로운 전공을 개설하면서 점점 더 다양화 되고 있습니다.

 

 

미래산업으로 전세계 모든 나라에서 앞다퉈 사활을 걸고 있는 분야가 바로 인공지능 AI 기술로 대학교 & 기업에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많은 캐나다컬리지 에서도 AI 관련 전공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센테니얼컬리지는 발 빠르게 준비해 가장 빨리 올해 2020학년도 9월학기 ” SOFTWARE ENGINEERING TECHNOLOGY – A.I ” 개설하였습니다.

 

 

AI 전공의 경우  이름에서 알수있듯이 Software Engineering technolgy 전공의 심화과정이라고 생각하셔도 될듯한데요!

 

C#, Java, Oracle, MS-SQL Server, Unix/Linux, Microsoft’s .NET, HTML5/JavaScript/XML, software testing and QA, 프로그래밍 언어, 웹 개발, 데이터베이스 등을  과목상당수가 Software Engineering technolgy과 비슷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추가로 스마트워치, 헤이 구글등과 같은 인공지능 기기부터 무인주행 자동차 같은 증강분석 ,Deeplearing 등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특히, 이 과정의 경우 Co-op이  옵셔널로 포함되어 있기때문에 실무경험과 더블어 해당분야의 인맥을 만드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2018년 삼성 AI 센터가 토론토에 개소하는 등 캐나다는 AI 강국으로 발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국가 차원에서 해당 분야 기업들에 투자를 많이 할 예정이어서 그만큼 폭넓은 취업의 기회가 주어질거라 예상됩니다.

캐나다컬리지 및 전공선택시 과거 졸업생 취업율을 보고 결정하기 보다는 앞으로 발전가능성이 있는 전공인지를 보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