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맥길 대학교의 합격결과가 나왔습니다^^
합격한 학생과 학부모님 정말 축하드려요!
토론토대학결과까지 받아보고 최종결정을 하겠지만 ^^ 그래도
토론토대학교, UBC와 함께 캐나다의 3대 대학교 중 하나인 맥길대학교에서 합격결과가 나오니 일단 하나는 확정이 된 상태라 BUPP 선생님들도 모두 안도감이 듭니다.
매년 우리 학생들이 하나씩 다 합격결과가 나오고 나야지 그나마 조금 한숨 돌릴 수 있게 되더라구요^^
2022년 맥길대학교에 합격한 학생은 한국에서 국제학교를 다니는 학생입니다.
맥길대학교는 퀘백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11학년과 12학년 내신성적 모두 중요합니다.
기존에 남긴 퀘백주 교육시스템 칼럼을 참고해주시면 왜 11학년과 12학년 성적을 모두 반영하는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거에요
위의 칼럼에 있듯, 맥길대학교에 합격했다는 것은 고등학교 내내 정말 기본이 튼튼한 학생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단, 항상 말씀드리듯, 캐나다는 주에 따라 교육 시스템이 다른 나라라고 생각해도 될 정도로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맥길대학교 역시 퀘백 주에서 진학을 준비했을 때 좀 더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캐나다 주요 대학들이 모두 온타리오 주에 위치한 것을 고려했을 때 오직 맥길대학교만을 고려하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퀘백주에서 세젭을 공부하는 것보다는 온타리오주에서 공부를 하거나 아예 이번 학생처럼 한국의 국제학교에서 공부했지만 철저한 성적관리를 통해 고등학교 11학년 12학년 전체 성적을 확실히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맥길대학교는 캐나다의 하버드로 유명한데요 캐나다 내에서 가장 많은 12명의 노벨상 수상자와 145명의 로즈 장학생을 포함해서 현재 캐나다 총리인 쥐스탱 트뤼도를 포함한 3명의 캐나다 총리, 최소 8명의 해외 국가 원수, 15명의 대법관, 3명의 우주 비행사 등 셀수 없는 유명인사들을 배출한 최고의 대학 중 하나입니다.
특히 로즈 장학생의 숫자는 전세계 대학 중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다음으로 많다고 하네요.
북미의 명문대학이 그렇듯 스포츠 선수들부터, 아카데미 수상자, 퓰리처상 수상자, 올림픽 메달리스트 등 두루두루 엄청난 인재들을 배출한 대학교입니다.
세계 최고의 대학이라는 점에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전공을 살릴 수 있도록 충분한 고민을 하고 전공을 선택한 후 내가 공부하고자 하는 분야의 우수한 대학에서 우수한 교수진과 함께 4년을 공부할 수 있다면, 공부에만 집중해도 그에 따른 성과는 따라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대기업이라는 삼성도 학부에서 전공은 크게 의미를 두지 않고 직원을 뽑는다고 합니다.
이는 우리나라 대학교의 교육현황과 산업과의 괴리감이 너무 커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캐나다 대학들은 전세계에서 가장 산학연계가 잘 되어 있어, 취업이 중심이 되는 공대계열 뿐 아니라 연구분야 역시 현실을 반영한, 가장 최신의 연구를 진행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캐나다는 대학이 많지 않고 종합대학들은 공립대학들로 운영되기 때문에 대학들의 퀄리티가 매우 우수합니다.
대학에 입학 후 내가 공부하고자 하는 분야에 있어서 현재 제공받는 교육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의심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 캐나다대학의 가장 큰 매력이라 생각되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