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는 옥스포드, 캠브리지를 비롯해 세계대학 100위권 내의 명문대학교가 많긴하지만 영국대학교의 경우 전공 별로 특화된 대학들이 많다보니 세계대학 순위는 낮지만 특정 분야로 영국에서 TOP5에 들 정도 명성이 높은 곳임에도 한국분들은 잘 모르시는 대학들이 많은 편 입니다.

영국 내 인지도와 국내 인지도가 모두 높은 영국대학교 중 한 곳이 바로 오늘 소개할 맨체스터대학교 University of Manchester 랍니다.

 

영국대학교 상담을 오시는 분들 중 상당수가 희망대학으로 맨체스터대학교를 꼽을정도로 모든 전공이 고르게 잘 발달되어있는 편입니다.

그 중에서도 비지니스를 생각하시는분들이라면 1순위로 추천드리고 싶은 영국 대학교 인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맨체스터대학교는 QS 선정 29위이자 1824년 설립된 잉글랜드 랭커셔 주 맨체스터에 위치한 종합대학교 로 영국의 연구중심대학모임인 ‘러셀그룹’의 회원교이자 창립맨 옥스포드, 캠브리지와 함께 연구 역량이 우수한 대학으로 손꼽히고 있는 곳 입니다.

특히 25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베출한 곳이고 이는 옥스브릿지에 이어 3번째로 많은 노벨상 수장자를 배출한 영국 대학교 로 알려져있습니다.

 

 

맨체스터대학교 University of Manchester 는 공학, 자연과학, 인문학, 생명과학, 의학 과정이 있으며 특히 비즈니스스쿨 ( Manchester Business School ) 는 맨체스터 단과대학중에서 가장 큰규모를 자랑하는 곳 인데요

10억 파운드를 투자한 AMBS는 규모 뿐만 아니라 시설도 갑 of 갑 인지라 정말 영국 유학 할 맛(?)이 생기지 않나 싶어요

 

https://youtu.be/jA7bR81-d-I

 

영국대학교의 경우 캐나다나 호주대학처럼 졸업후 일할 수 있는 비자가 없다보니 졸업 후 한국으로 돌아오셔야 하는데요!

맨체스터대학교 MBS의 경우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곳이다보니 한국의 대기업 및 유럽의 현지법인이나 본사에서 Job fair를 열어서 학생들을 인터뷰하고 채용하는 찬스가 많은 편 입니다.

 

 

맨체스터대학교의 경우 졸업생 Alumni가 잘되어있는 영국대학교 중 한 곳인데요~!

미국대학과 달리 영국대학은 한국 학생 커뮤니티가 소규모 이다보니 한국에서 개최하는 졸업생 모임도 상대적으로 저조한 편인데요.

맨체스터대학교는 매년 2-3차례 졸업생 정기 모임이 이루어지고 있어서 인맥 쌓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이상, 맨체스터대학교 University of Manchester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학교시설, 인지도 , Alumni 까지 두루 잘 갖춰진 맨체스터대학교에서 영국유학을 시작해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