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경우 정규학기 시작이 9월이다보니 이제 막 한달정도의 시간이 흘렀는데요.

학생분들 적응은 잘하고 계시는지 종종 카톡으로 연락을 드리고 있어요.^^

오늘은 현재 브리스톨대학교에서 교육학으로 영국 석사 과정을 진행중인 저희 학생분과 나눈 대화를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출국 전에 학생분이 남겨주셨던 유학평가서를 공유해드리도록 할게요.

 

1. 간단한 지원 컨디션 및 자기소개

: 안녕하세요. 저는 초등교사로 5년 동안 근무하였고 유학휴직 신청 후 석사과정을 수료하고자 영국대학원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 가을학기 입학을 목표로 2018년 IELTS 시험을 준비하였고 본격적으로 대학원 진학 한 것은 12월 유학원 방문 이후 부터 였습니다.

대학 졸업 후 영어공부를 한지는 5년 정도의 Study gap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업무관련 경력을 가지고 있고 업무와 관련된 교육학을 전공하게 되면서 준비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조금 줄일 수 있었습니다.

 

2.영국유학을 생각하게 된 계기는?

: 직장에서 근무하다 보니 너무 긴 유학기간은 부담이 되어서 1년이라는 짧은 석사시간을 가진 영국이 저에겐 가장 적합한 선택지 였습니다.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면서 관련 책도 읽어보고 영국의 교육시스템에 대해 공부하면서 제가 공부하고자 했던 전공인 교육분야가 발달된 영국대학교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최종 진학을 결정한 University of Bristol이 제가 평소 공부해보고 싶었던 교육심리학 관련 Course가 잘 되어 있어 진학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3. 지원전공 및 진학예정학교는?

: 저는 영국의 Newcastle University, University of Bristol과 아일랜드의 Trinity College에 지원하였고 최종 진학학교는 University of Bristol로 결정했습니다.

 

4. 브레이크에듀 선택 이유?

: 처음 유학원을 찾을 때 브레이크에듀 외에도 다른 유학원에서 상담을 받았었는데 대학원 지원과정부터 영국 생활 전반까지 담당 선생님께서 친절하게 답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진학과정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알려주셔서 한 눈에 파악하고 절차를 진행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에듀에서 대학원 유학을 진행 했을 때 체계적으로 진행 해주실 것 같아서 믿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5. 어떤 점이 가장 도움이 되었나요?

: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유학과정 전반에 관해 제가 직접 알아볼 여유가 없어 준비를 할 때 굉장히 막막했습니다.

막막함을 느끼며 추상적인 질문을 해도 선생님께서 질문의 요점을 알아채시고 친절하게 알아봐주시고 답해주셔서 명쾌한 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 제가 가끔 업무시간 외에 연락을 드려도 빠르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늦게 연락 드려서 죄송해요) 무엇보다 가장 많은 도움을 받은 건 SOP나 CV를 작성할 때 였습니다.

한번도 작성해본 적이 없는 문서라 걱정이 많았는데 대리님께서 예시 문서를 주시고 방향을 잘 잡아주셔서 처음 작성하는 문서임에도 잘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과 브레이크에듀에서 도와주신 덕분에 짧은 기간임에도 원하는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었습니다.

 

6. 지금 영국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후배에게 조언?

: 준비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건 IELTS 점수를 기한 내에 받는 것이 있습니다.

기한 내에 제출을 하지 못할까봐 걱정이 많았기 때문에 유학준비 하기 전에 미리 준비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석사과정은 공부하고 싶은 분야에 대해 충분히 생각해보고 방향을 설정하신 이후에 대학원 진학을 계획하신다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브리스톨대학교에서 영국석사 과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학생분과 나눈 카톡대화를 보면서 추가설명을 드리도록 할게요!

 

 

영국 석사 과정의 경우 기간이 1년으로 짧다보니 보통 본격적으로 연구준비를 하시는 분들도 있으신데요.

아직까지 연구주제가 정해지지 않아서 슈퍼바이저가 아직 배정되진 않았다고 하네요!

영국석사 뿐만 아니라 학부, 예비과정 학생들 모두가 영국유학 시작 후 1-2주는 정신도 없고 영어도 잘 안들려서 조금 힘들어 하시는 것 같아요!!

학생이나 교수님이 모두 듣기평가의 스피커처럼 클리어하게 말해주지 않거든요..ㅎㅎㅎ

하지만 조금만 시간이 더 가면 익숙해질거에요!!^^

 

 

브레이크에듀 학생분들이 가끔 이런 소식을 전해주실 때가 있으신데요!

유학원과 연락이 닿지 않거나 유학원에서 팔로업 할 때 실수가 생기는 경우도 있고요!

사실 정규유학의 경우 장기플랜으로 가시기 때문에 처음부터 유학원 선택이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답니다!!^^

저희도 실수없이 열심히 하려고 노오력 하지만 저희의 노고(?)에 대해서 알아주실 때 기운이 팍팍 납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고 하잖아요..ㅎㅎㅎㅎ

 

 

브리스톨대학교의 Faculty of Social Science and Law에서는 다양한 과정을 제공하고 있지만 그 중 교육학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곳 입니다.

위의 학생분처럼 현재 교사로 재직 중이신 분들이 석사유학으로 많이 선택하는 대학교 이다보니 티칭 방법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접해볼 수 있어서 추천드리고 있어요!

저희 학생분은 영국석사를 시작한지 오래되진 않았지만 저희 등록금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만족해 하고 계십니다!!

 

 

영국석사의 경우 미국이나 다른 국가와 달리 기간 1년으로 짧고 학비랑 생활비를 포함해 미국석사 1년 학비 수준으로 가능하면서

명성이나 스터디스킬, 워크샵도 많고 학생 케어까지 잘 되다보니 가성비 + 가심비 둘다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