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대표 비즈니스 스쿨 중 하나로 꼽히는 시티대학교 (City University London)의 카스비지니스스쿨은 영국의 총리인 토니 블레어가 졸업한 학교로 유명한데요, 1857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까지 100여년 이상의 오랜 역사를 가진 영국의 대학교랍니다.

경영학, 정보학, 보험계리학 등의 카스비지니스스쿨은 영국과 유럽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과정 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시티대학교의 CASS Business School 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티대학교 카스비지니스 경영대학원은 AACSB, AMBA, EFMD등 세계 3대 경영대학원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아 Triple accreditation 전세계 1%안에 드는 명문 경영대학원 입니다.

모든 CASS Business School에서는 학부학생들은 약1년의 유급 인턴십의 기회가 열려있는데요.

영국대학교 학부과정은 보통 3년인데요, 샌드위치이어기간 2학년을 마치고 1년 인턴십 후 3학년 때는 보통 논문작성을 하게됩니다.

 

 

AXA Investment Managers

Bank of England

EY

Friends Life

Goldman Sachs

IBM

L’Oreal

Microsoft

Nissan

PwC

UBS

UNICEF UK

Universal Films

Walt Disney Company

 

카스경영대학원 학생들의 최근 인턴십을 진행했던 회사들 리스트를 보시면 알수 있듯이 너무나 유명한 글로벌 기업들인데요.

영국시티대학교는 영국의 경제중심 도시 런던에 위치하고 있어서 투자은행, 증권사, 금융기관이 몰려있는 곳인 만큼 이런 곳에서 1년동안 인턴십경력은 추후에 이력서에 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에게 맞는 직무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답니다.

 

 

영국학생들의 경우 GCSE (영국의 중등교육과정) 기간 다양한 과목을 접해본 후 이후 흥미있고 적성에 맞는전공을 선택해 A level (영국의 고등학교과정)에 기초를 다신 후, A level 과목과 연관된 전공을 영국대학교에서 심화 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예를 들어 경영학을 공부한다고 할 때, A level 에서 수학을 필수로 이수하셨어야하는데요!

영국대학교를 비롯해 대부분의 해외대학에서 경영학은 BSc 과목으로 수학이 굉장히 중요한 과목 이랍니다.

특히,  카스비지니스 스쿨의 경우 계리학 (Actuarial Science) 이나 투자와 재무리스트관리 (Investment and Financial Risk Mangement) 전공등이 유명한데요, 2개 과정 모두 수학을 베이스로 하는 학문인 만큼 수학을 좋아하고 고등학교때 수학 II과목까지 이수한 학생이셔야 합니다.

 

 

시티대학교 CASS Business 파운데이션 입학조건

 

대상 : 고등학교 졸업자

성적 : 내신 평균 5등급 이상

영어 : 아이엘츠(UKVI) 5.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