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간호사는 과중한 업무와 낮은 근무환경과 처우, 태움 같은 관행으로 기피하는 직업이 되어가고 있는 반면 다른 나라에서는 전문가로써의 처우가 잘되고 취업의 기회 또한 다른 직종보다 높다보니 미국, 호주, 캐나다 등에 여러국가에서 간호유학은 언제나 인기가 높습니다.

 

 

과거 의료보건 분야로 국제학생들의 영국대학 입학이 어려웠던 것과 달리 최근엔 의대, 약대, 간호 쪽으로 국제학생 입학을 허가해주고 있는 추세인데요,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던디대학교 University of Dundee 에서 간호학 파운데이션 오픈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먼저, 영국대학교 University of Dundee가 위치한 던디 지역은 영국 런던에서는 비행기로 2시간 , 에든버러에서는 차로 1시간 30분이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스코틀랜드 동부 지역에 위치한 항만도시로 상공업이 활발한 곳으로 스코틀랜드에서 4번째로 큰 도시인 입니다.

 

 

영국에서 간호사가 되기 위해서는  NMC – Nursing and Midwifery Council 에서 승인된 영국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후   협회에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던디대학교의 간호학과의 경우 50% 학교에서 수업하고  50%를 병원에서 실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무경험을 쌓을수 있습니다.

 

예전에 한국의 1년차 신입호사 인터뷰를 본적이 있는데요,

실무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환자를 돌봐야 하다보니 환자를 케어하는 행위 자체가 부담이고 스트레스라고 하는

인터뷰가 기억나는데요, 실무경험이 가장 중요한 직업인만큼 학부 때부터 전체학업의 절반의 시간을 실무로 채울수 있다는것은 정말 큰 장점이라고 할수 있겠죠?

 

영국대학교 University of Dundee 간호학과의 경우 아래 3개 전공으로 나눠집니다

– BSc Adult Nursing

– BSc Mental Health Nursing

– BSc Child Nursing

 

 

한국에서 고등학교만 졸업하신 경우는 영국대학교 예비과정인 파운데이션 과정을 거친 후 진학하실수 있는데요.

던디대학교 간호학 파운데이션 (International College Dundee)를 통해서 던디대학교 간호학과를 진학보장 받고 가실수 있습니다.

 

 

던디대학교 간호학 파운데이션 기간 배울게 될 모듈을 살펴볼까요?

– Communication in Healthcare

–  Nursing And Healthcare

– Anatomy and Physiology (Nursing)

– Introduction to Psychology

– Further Studies in Biology

– Cell Biology

– Data Analysis

 

일반적으로 스코트랜드의 영국대학교는 학부과정이 4년이지만,  간호학과의 경우 학부가 3년과정으로  영국 파운데이션 과정 이 수 후 학부 1학년으로 진학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