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경영쪽으로 유명한 런던대학교 골드스미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께요.

골드스미스대학교 (Goldsmiths, University of London)은 영국 런던대학교에 소속되어 있는 학교 중 하나이며, University of London의 창립맴버는 아니지만,1891년 설립되어 1904년에 UOL에 가입하여 100년이상 UOL 소속된 몇 안되는 영국의 대학교 중 하나입니다.

 

 

골드스미스대학교는 예술쪽으로 다른 학교들과 다르게 학교의 개성이 뚜렷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영국대학교로 Fine Arts 와 Design 전공의 경우 이론수업보다는 작업을 통한 자기 개발을 위주로 흘러가며 학생들의 개인의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수업을 제공 합니다.

이로인해 데미안허스트를 포함 여러 신흥 예술작가들을 배출해내고 있는 곳입니다.

 

런던대학교 GoldSmiths 는 순수미술 Fine Art 전공으로 유명세가 높은곳인데요,

QS랭킹에서 Art & Design 분야 subject 랭킹에서 #12위로 Media & Communication 분야로 #9위로 높은인지도를 보이는 곳 입니다.

 

 

예술경영(art management)은 ?

과거 행위 위주로 그치던 예술 분야에 경영을 도입하고 접목하여 좀더 사회와 대중에 밀접하게 다가갈 수 있게 하는 학문입니다.

이때에 예술의 범주에는 미술, 공연 뿐 아니라 방송 등의 다양한 문화를 포괄적으로 담고 있는 학문입니다.

 

 

골드스미스 예술경영학은 MA과정 석사과정에서만 제공이 되었던 , 2017년부터  BA 학사과정까지 제공을 하고 있는데요.

예술경영학에서는 예술의 이해와 이론적 통찰력을 길르며, 전문적인 실습과 기술을 제공하고 있어 소규모의 예술단체부터 유명한 기업까지의 예술과 창작에 대한 이해하는 법을 배우게 되며, 박물관, 미술관, 극장, 무용 및 라이브 음악 공연장 축제와 문화센터같은 환경에 대한 커리어를 쌓는 준비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영국유학을 가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다른지역보다 런던을 더 많이 선호하시는 편인데요.

골드스미스대학교는 예술문화의 집결지인 영국런던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영국아트유학을 하는 학생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답니다! ^^

영국유학기간 뮤지컬,박물관, 전시,거리예술 등 많은 예술문화를 접할 수 있어  영국 런던의 도시전체가 교실이자 선생님이 될 수가 있어 도심을 돌아다니는 것 뿐만으로도 다양한 경험치를 올려주기에 충분한 곳이라고 생각하는 곳입니다~!! ^^

 

골드스미스대학교 입학조건 및 포트폴리오 관련 질문은 개별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