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서 간호사는 다른 직업에 비해서 안정적이고 높은 연봉을 받는 직업입니다. 때문에 간호학과는 캐나다컬리지 졸업 후 이민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인기 높은 전공 중 하나입니다.
한국에서는 전문대학교 간호학과를 나온것과 4년제 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 후 간호사 면허시험에 합격하면 모두 “간호사” 라는 직위를 갖게 되는 것과 달리 캐나다컬리지 – PN 캐나다대학교 – RN 과정으로 구분됩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캐나다에서 RN이 되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은 캐나다컬리지에서 PN과정으로 준비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랍니다.
캐나다 컬리지의 Practical Nursing 과정은 높은 영어 실력을 요구하고 전공 공부 또한 어렵다보니 중간에 Fail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국제학생의 입학을 받지 않는 캐나다컬리지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입학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랍니다!
국제학생에게 간호학과 PN 과정 입학이 가능한 캐나다 컬리지와 입학조건 특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컨페더레이션 컬리지 Confederation College
– 입학조건 : 한국 간호사 면허가 있는 4년제 간호학 졸업자
– 영어 : IELTS 6.5 (S & W 6.0 이상)
컨페더레이션컬리지는 2016년 온타리오 RPN 시험 합격률 97%이상, 졸업 후 취업율 90% 이상을 자랑하는 캐나다컬리지 입니다.
대부분의 컬리지 간호학과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Pre-health 과정을 이수하거나 생물, 화학, 수학성적을 요구하지만 위의 입학조건만 충족되면 바로 본과 과정입학이 가능합니다.
코네스토카컬리지 Conestoga College
캐나다 간호학과를 가시는 분들 중 한국에서 이미 간호학과 학위와 1년이상의 실무경력도 있으신 분들 중 시뮬레이션과 임상실습을 통한 캐나다 간호사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준석사 과정을 추천드립니다.
– Enhanced Nursing Practice – Clinical and Critical Care – 1년과정
– Enhanced Professional Practice – Gerontology and Chronic Illness – 1년과정으로
2개과정을 모두 마치시면, 3년 PGWP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입학조건 : 4년제 간호학과 졸업 (* 3년제 간호학과 졸업 후, 편입 후 학사학위를 소지자는 가능) + 간호사 경력 1년이상
– 영어 : IELTS 6.5 (each band 6.0 이상)
팬쇼컬리지 Fanshawe College
토론토에서 약 2시간 떨어진 런던지역에 위치한 팬쇼컬리지는 모든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불편함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생활비는 토론토와 비교해 약 30% 저렴하고 백인들이 많은 곳으로 도시 만족도가 높은 곳이지만, 입학조건이 다른 캐나다컬리지와 비교해 다소 까다로운 편입니다.
– 입학조건 : 고등학교 3학년 수학, 생물, 물리 성적 반영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의 경우 무조건 Pre-Health 1년과정을 이수해야함
– 영어성적 : IELTS 7.0 (모든 영역 6.5 이상 W / S – 7.0 이상)
이상 캐나다 컬리지 간호학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호학과의 경우, 인기전공임에도 국제학생을 위한 자리가 적기 때문에 입학을 원하시는 분들은 서둘러 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